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대가 스마트 하게 변화하고 있는 요즘 새로운 질병들이 하나씩 생겨나고 있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현상인데요, 원래 40대가 되야 걸릴 수 있는 질병들이 20대, 30대에서도 두드러지고 있으며 10대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

 

 

이제는 무슨 질병이든 안심할 수 없는 환경이 되었는데요, 그중 관절염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앞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관절염도 원래 10대, 20대가 걸리는 질병이 아니라 40대가 넘어가는 중장년층에 해당되는 질병인데요.

 

 

요즘은 20대가 퇴행성 관절염에 걸리는 사례도 일어난다고 합니다. 관절염은 말 그대로 관절에 염증이 생긴것을 말하는데 퇴행성 관절염은 무엇일까요?

 

 

관절에 염증이 생긴것은 맞지만 외부적인 충격이나 요인에 의한것보다 나이가 들어가는 노화현상에 의해 생겨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퇴행성 관절염이라 하는데 20대에서 발생하고 있으니 뭔가 문제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현재까지 밝혀진 바로는 유전적인 부분과 비만, 성별, 체질적인 문제로 보고있는데 다른 학자들은 외상이나 특이질환에 의해 걸릴 수 있다고 가능성을 점치고 있습니다. 퇴행성이라는 것은 관절이 원래 체력이 100이라면 체력을 모두 소진한 상태를 말하는 것인데요.

 

 

이것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회복되지 않고 계속 100에서 줄어들어 0이 되면 퇴행성 관절염이 되는것입니다. 방송에서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을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처음에는 특별한 것이 없어 많이 실망했다고 하는데 결국 해야될건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이기에 겸허히 받아들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의사들이 말하는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 첫번째는 바로 음식에 있습니다. 우리는 살아가기 위해 항상 먹고 있는데요, 이 음식을 어떤 것을 선택하냐에 따라 관절염이든 다른 질병이든 회복하는데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고 합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결국 염증이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염증을 줄여줄 수 있는 음식을 먹어야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표고버섯, 연어가 있습니다. 또한 등푸른 생선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염증도 줄여주어 자주 먹어주면 좋답니다. 의사들마다 가장 말이 많은 부분이 운동입니다.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 두번째가 운동을 하라는것인데 몇몇 전문의들은 운동을 하지 않는게 더 빠른 회복을 가져온다고 하고 또 다른 전문의는 운동을 하되 적당히라도 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인 운동을 하게 되면 당연히 관절이 사용되고 아무리 적게 사용해도 관절에 부담이 가기 때문에 결국 운동을 하는것보다는 무리한 행동을 안하는게 더 좋다는 말인데요.

 

 

다른 시각에서는 오히려 가벼운 운동을 통해 관절 주변의 근육을 강화해주면 연골이 받는 부담을 줄여주어 결국 퇴행성 관절염에 걸려도 통증이 덜하다고 합니다.

 

 

이것은 정말 피할 수 없는 부분인데요, 아쉽게도 체중을 줄이는게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이라고 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정말 당연한 것인데요. 관절이 받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선 몸무게를 줄이는게 어찌보면 최고의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체중을 줄이는게 쉽지 않죠. 게다가 자신의 몸이 비만이거나 과체중인경우 무릎은 항상 부담을 가지게 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어떠세요? 정말 당연하고 별거없는 내용인데 이것이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이라고 합니다.

 

 

당시 방송에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이 나왔을때 대부분의 게스트들이 야유를 보냈을 정도니까요. 하지만 당연한데도 불구하고 99%의 사람들이 실천하지 않는 방법이기도 해서 막상 실천해보면 정말 큰 도움을 받을지 모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