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간에 흘러감에 따라 재테크의 방법들은 엄청나게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 세대쯤에는 최대 17%까지 하는 어마어마한 이율 높은 적금이 많이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1.5% 정도의 적은 이율을 제공하는 곳들이 대부분입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은 찾기 힘들죠. 그렇다고 해서 무작정 펀드나 주식이나 고수익을 노릴 수 있는 곳을 찾기엔 위험요소가 너무 큽니다. 적금의 가장 큰 장점은 예금자 보호법에 의해 5000만 원까지는 법적으로 누구나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시간엔 적금 이율 높은 은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2개월 기준 금리 높은 순으로 복리가 아닌 단리로 알아보았습니다. 제일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상품은 스탠차드차타드 은행의 SC 행복적금으로 무려 4.00%입니다.
2위는 제주은행 새 희망 키움 적금 3.00%, 3위는 우리은행 WON 적금 2.40% 4위는 우리은행 스무 살 우리적금 2.20% 마지막으로 5위 제주은행 행복을 가꾸는 통장 2.15%였습니다.
스탠차드차타드 은행은 저도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은행인데요. 영국계 은행으로 우리가 흔히 아는 SC제일은행의 본사이름입니다. 2005년 제일은행의 지분 100%로 인수하고 SC제일은행으로 이름을 바꾼 적금 이율 높은 은행입니다. 저축은행은 1금융권 은행에 비하면 적금 이율 높은 은행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저축은행이라고 하면 대출을 먼저 생각나겠지만 저축은행도 적금과 예금 상품이 있고, 리스크를 생각하면 조금 위험 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예금자 보호법 한도에서는 들어도 괜찮습니다.
제일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은 웰컴저축은행 WELCOME 디딤돌 적금 6.40%입니다. 2위는 KB KB 착한 누리 적금 4.50%, 3위는 웰컴 WELCOME 첫 거래우대 e 정기적금, m 정기적금 3.20%, 4위 DB Dream Big 정기적금(10만 원) 3.10% 마지막으로 5위 JT 친애 JT쩜피플러스 정기적금, WELCOME 아이 사랑 정기적금, 유진 유진 퍼스트유 정기적금 3.0%입니다.
12개월 기준 금리 높은 순이며 단리입니다. 전북은행 JB다이렉트 예금통장 1.65%, 2위 MBK부산은행 MySum 정기예금 S 1.60%, 한국 카카오은행 카카오 은행 정기예금 1.60, SC제일은행 E-그린세이브 예금 1.60%, 3위 KGB 대구은행 내 손 안에 예금 1.46%, 4위 SH 수협은행 사랑해독도 정기예금 1.53%, 5위 신한은행 미래설계 크레파스 연금예금 1.50% 등이 있습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정기예금은 전북은행이 제일 높습니다. 정기적금보단 정기예금이 전체적으로 이율이 낮아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적금 만기 돈을 예금으로 전환하는 건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하는 계획입니다.
저축은행에는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은 12개월 기준 금리 단리,복리 2가지가 있습니다. 확실히 저축은행이 1금융권 은행보단 이율이 0.5% 이상은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높은 금리와 낮은 리스크로 고객을 유치하고 있으며, 생소하겠지만 생소함만 뛰어넘는다면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재테크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제일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은 대명 저축 행복 플러스 정기예금, 애큐온 모바일 정기예금, 오투 비대면 정기예금 2.20% 2위 애큐온 인터넷 정기예금, 대명 정기예금 2.15% 3위 애큐온 정기예금 2.15%. 4위 상상인 플러스 정기예금, e-정기예금, 안양 비대면-정기예금 2.05%, 5위 상상인 비대면 정기예금 2.00% 외에 있습니다.
적금과 예금에 차이는 매달 저축하여 이자와 함께 목돈을 마련하는 금융상품인 것은 공통점이지만 차이점은 예금은 목돈을 예시 치켜 만기에 이자를 벌고 있으며, 목돈을 굴리는 상품입니다. 아직 큰 자산이 없는 분은 적금을 통해 목돈을 만드는 것이 첫 시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