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택배 요금

인더베스트 2020. 12. 20. 17:50
반응형

요즘 사람들은 택배를 많이 이용합니다. 택배의 수요가 이렇게 증가한 이유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홈쇼핑 또는 인터넷쇼핑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증가했기 때문인데요.

우체국택배 요금안내

 

 

필요한 물품을 몇 번의 조작으로 간편하게 구매하면 택배로 문 앞까지 오기 때문에 현대시대에 맞는 소비문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택배는 여러모로 우리 생활에 편리하게 작용하고 있는데요.

 

 

어쩌면 택배도 현대사회가 만들어낸 하나의 문화라고 할 수 있겠죠? 아무튼 이러한 이유 때문에 택배를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우체국택배가 단연 1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빠르고 안전한 배송이 가장 큰 강점이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에게 우체국택배는 큰 신뢰를 얻고 있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중요한 물품을 보낼 때는 우체국택배를 많이 이용합니다. 우체국택배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접수를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우체국택배 요금의 차이가 조금씩 나는데요.

 

 

우체국택배를 이용할 분들은 이 글을 필수적으로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우체국택배는 크게 방문접수와 창구접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배달지역과 물품의 중량 및 크기에 따라 우체국택배 요금을 책정하는데요.

 

 

우체국택배의 장점 중 하나가 사이즈별 상자가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택배를 보내려는 분들은 별도로 상자를 준비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방문접수 우체국택배 요금의 경우는 물건의 중량 및 크기와 배달지역에 따라 구분됩니다. 예를 들어 내륙에서 내륙으로 익일배달할 5kg의 물품이 있다고 하면 요금은 6000원으로 산정됩니다.

 

 

그리고 만약에 제주도로 익일배달을 할 5kg의 물품이 있다고 하면 8500원의 요금을 내야합니다. 고객에게 직접 방문해서 접수하는 택배와 달리 소포우편 접수도 있는데요.

 

 

이는 등기소포와 우편소포로 구분되며 기간과 크기 및 중량에 따라 우체국택배 요금이 구분됩니다. 그리고 소포우편 창구접수의 경우는 방문접수보다 크기가 더 세분화되어 있으며, 택배에 비해 가격이 조금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창구접수의 경우 우체국택배 요금을 예로 들어보면 등기소포로 내륙에서 내륙으로 5kg의 물품을 익일배달할 경우 4500원의 요금이 산정됩니다.

 

 

제주도로 익일배달할 경우에는 7000원의 비용이 산정됩니다. 또한 일반소포일 경우에 내륙에서 내륙으로 5kg의 물품을 보낼경우 3200원의 비용이 산정됩니다.

 

 

우체국택배를 보낼 때는 그 물품이 중량 30kg 이하여야 하며, 크기(가로, 세로, 높이의 합)는 최대 160cm 이하여야 합니다. 단, 한 변의 최대 길이는 100cm 이내여야 택배를 보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당일특급 우편물의 경우 중량은 20kg, 크기는 120cm이내에 한하여 취급을 하게 됩니다. 부가적인 우체국택배 요금안내 중 부가이용 수수료는 등기소포를 전제로 취급지역에 한해 적용됩니다.

 

 

개당 수수료는 지역 내 5000원, 지역 간 10000원이며 착불소포는 500원입니다. 여기서 당일특급 수수료는 등기소포 익일배달(제주 D+2일 배달)요금에 적용되며 배달증명 및 환부수수료는 국내통상 우편에 관한 수수료를 적용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