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인더베스트 2020. 10. 25. 23:40
반응형

현대사회에 접어들어 사람들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조금 더 편리하게 살아가고자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왔는데요, 가전제품을 포함한 생활용품부터 대량생산 및 산업발전이 크게 향상할 수 있게 여러 기계들이 발전되고 발명되어 왔습니다.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것들 중 하나가 바로 이동수단의 대명사 자동차입니다. 본래 자동차는 이동수단의 일종으로 많은 사람을 한꺼번에 먼 거리를 빠르게 이동시키거나 무겁고 많은 양의 짐들을 손쉽게 운반할 수 있도록 하는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근래에 들어 단순한 이동수단 외에 다양한 목적을 위해 생산되기도 합니다.

 

 

또한 스마트기능과 접목되어 편의기능 역시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자동차에 부속된 여러 부품과 기능들은 시간이 흐르며 시대가 변함으로서 생략될 것은 생략되고, 추가될 것은 추가가 되면서 여러 방향으로 변화되며 진화되어 왔습니다.

 

 

단순 운행뿐만 아니라 자동차가 컴퓨터화 되었다고 보면 되죠. 그 중에서도 가장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차 키에 대한 기능입니다. 이전에 자동차는 열쇠로 문 옆에 있는 홈에 넣어 돌려 문을 열고 잠그고 하였지만 근래에 들어 스마트키를 이용하여 리모콘처럼 버튼만을 눌러 문을 열고 잠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키가 자동차에서 멀어지게 되면 별도의 조작없이 문이 자동으로 잠기고, 가까이에 위치하면 열리는 등 신호를 통해 문을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도난방지와 안전에 대한 기능이 강조되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 스마트키는 배터리를 넣어 사용하게 되는데요.

 

 

일정기간이 되면 배터리가 다 닳기 때문에 교환을 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스마트키가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아 문이 열고 잠그는 것을 할 수 없거나 시동도 걸리지 않게 되기 때문입니다. 아마 차를 새로 구입하신 분들이라면 스마트키 배터리를 교체할 일이 없기 때문에 교체방법이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먼저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를 위해서는 스마트키와 CR2032건전지, 일자드라이버 등을 준비해줍니다. 준비물을 다 준비했다면 스마트키에서 열쇠를 분리하는 버튼을 눌러 열쇠와 스마트키를 분리해줍니다. 스마트키에서 분리된 열쇠는 보통 스마트키 배터리가 다 되었을 경우 등 비상시에 사용되는 용도지만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만 시기적절하게 해준다면 거의 사용할 일이 없는데요.

 

 

아무튼 이렇게 분리된 스마트키를 보면 열쇠가 들어가는 구멍 외에 일자로 홈이 나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홈에다가 일자드라이버를 넣은 뒤 살짝 비틀어주면 스마트키가 2개로 분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한 면은 스마트키를 조작할 수 있는 부품이 연결되어 있고 다른 한 면에 건전지를 끼우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의 건전지를 빼고 새 건전지를 끼워넣어준 뒤 다시 역순으로 재 조립해주면 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키가 카드형식으로 되어 보다 편리하게 보관을 할 수 있도록 되어져 있는데요.

 

 

스마트카드키는 상단 또는 하단에 뚜껑 형식으로 된 곳을 잡고 당기면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에 새 건전지를 끼워 넣은 뒤 다시 스마트카드키에 결합하면 됩니다. 이처럼 간단한 배터리 교체방법으로 편리하게 스마트키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시기는 보통2~4년 주기, 스마트카드키 배터리 교체시기는 1~3년 주기라고 하니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게 미리미리 교체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