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용량 파일 보내는 방법

인더베스트 2021. 1. 30. 04:10
반응형

업무나 개인적인 일로 가끔 대용량 파일을 보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첨부파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낼 일이 많다보니 대용량 파일 보내는 게 조금 흔한 일이 되었죠. 이런 대용량 파일 보내는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으셨다면 이 포스팅에 주목해주세요.

대용량 파일 보내는 방법

 

 

개인적으론 네이버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네이버를 통해 대용량 파일을 보내고 있지만 이 외에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배워보려고 합니다. 네이버도 많이 사용하지만 다음도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그렇다면 별도의 조치 없이 다음 메일 서비스를 이용해 대용량 파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음 메일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별도의 액티브 X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다음에서 제공하는 용량은 4G이므로 만약 첨부파일로 보내려는 데이터가 4G이상이라면 어쩔 수 없이 분할 압축을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분할 압축 프로그램으로는 반디집을 많이 사용하는데, 용량 설정을 4G 안쪽으로 설정해 압축 후 첨부하면 4G가 넘는 파일도 보낼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대용량 파일 보내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로그인 후 메일 쓰기하고 첨부에서 파일을 첨부하면 됩니다.

 

 

경로를 따라 불러올 수도 있고 드래그 앱 드롭으로도 가능합니다. 첨부 파일엔 대용량 무제한이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로 큰 파일을 첨부해보면 4G까지만 가능하다고 팝업이 뜹니다. 메일 서비스에서 용량을 한계를 느꼈다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이 없으면 그 방법을 찾는 것이 프로그래머들의 사명이니까요. 이 프로그램은 해외 사용자들끼리도 어렵지 않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어 사용하는 유저들이 아주 많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용 뿐 아니라 어플도 있어서 활용도가 높고 가장 큰 장점은 파일의 갯수, 용량의 제한이 없이 그 어떤 대용량 파일도 느림이나 끊김없이 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월 5.99달러의 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마이링크 용량이 1T로 늘어나고 1회 업로드 용량은 50G까지 늘어납니다. 링크 유효기간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모든 플랫폼의 광고가 제거됩니다.

 

 

파일 보내기는 기기 보내기, 링크로 보내기, 6자리 원타임 키 또는 QR코드로 보내기 여러 방법이 이습니다. 프로그램 파일 전송 메뉴에서 파일을 끌어다 놓거나추가하면 전소 대기중으로 바뀌었다 전송방법을 선택하면 완료됩니다.

 

 

6자리 원타임 키 또는 QR코드 방법을 선택하면 최대 10분 후에 다운로드가 완료되어야 하고, 링크와 파일 방식은 48시간이 제한시간입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보낸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네이버는 워낙 자주 접속을 하고 웬만한 서비스가 다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 것이 장점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는 정말 애용하는 서비스로서 현재 무료로 30G 용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용량 파일을 보내기 위해서는 해당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공유 URL 만들기를 합니다.

 

 

그리고 이를 대용량 파일을 보내려는 사람에게 보내면 상대는 정말 간단하게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공유를 할 때는 암호를 설정할 수 있고 유효기간은 30일 입니다. 접근횟수는 100회입니다. 고전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이만큼 확실한 방법도 없습니다.

 

 

특히나 상대가 컴퓨터 사용이 친숙하지 않다면 USB에 필요한 데이터를 담아 전달하는 방법이 제일 안전한 방법입니다. 과거에 비해 요즘은 USB 용량이 커지고 가격이 부담없어져서 사용하기 나쁘지 않습니다.

 

 

대용량 파일 usb에 복사는 공유하려는 파일을 컨트롤 +C로 복사 후 usb 에서 컨트롤 + V로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용량에 따라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편리합니다. usb뿐 아니라 외장형 하드 등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복사 후 대용량 파일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한 대용량 파일 전송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는데,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은 메일에서 보내기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최장 30일까지 파일 보관이 가능하고 100회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메일쓰기 후 파일 첨부에서 첨부방식을 대용량 첨부로 전환하면 됩니다. 메일 용량 제한은 2G까지 10개 첨부가 가능합니다. 대용량 파일은 아예 첨부시 바로 대용량첨부로 변환되기 때문에 별도의 과정이 필요없습니다.

 

 

대용량 파일 보내는 방법은 제가 소개해드린 방법 외에도 여러 가지 메일 서비스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역시나 자신이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정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대용량 파일 보내기 앞으로 더욱 자유롭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