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상포진 치료기간 및 방법

인더베스트 2021. 2. 2. 22:10
반응형

대상포진은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한번 수두를 앓게 될 경우 바이러스가 영원히 사라지지 않고 우리 몸에 잠복해 있는데요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기 전까지는 바이러스가 활동하지 않고 평생 갈 수 있기 때문에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있는지도 모르고 살아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및 치료기간은?

 

 

이렇게 대상포진이 발병하지 않는다면 아무 문제가 없지만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활동하기 시작하는데요 이때 신경에 손상을 주고 염증을 발생 시키기 때문에 큰 고통을 동반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대상포진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경우 대상포진 치료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를 가장 궁금해 하는데요 대상포진의 증상은 무엇인지 대상포진 치료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여러분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상포진은 조기발견이 가장 중요한데요.

 

 

그래야 대상포진 치료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은 대상포진에는 어떤 증상들이 있을까요? 대상포진에 걸릴 경우 몸에 가장 먼저 이상이 나타나며 그 후 얼굴이나 다리 순서로 피부발진이 생겨나게 됩니다. 특히 얼굴 중에서도 입 주변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상포진의 증상 중 가장 특이한 것은 바로 몸의 한쪽 면만 피부발진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바이러스가 신경계를 통해 작용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몸의 절반 부분에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거기다 바이러스가 발견한 이후에는 약 7일 동안은 전염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과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발진이 발생했을 경우 어린아이와 같이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 쉽게 전염 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보통 대상포진은 증상이 나타나기 4일 전부터 전조증상이 있는데요 통증과 함께 피부가 매우 예민해져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증상을 보입니다.

 

 

대상포진은 과거에는 장년층이나 노인들에게서 주로 발병했다면 최근에는 20 ~ 30대와 같이 젊은 층의 발병률이 점점 상승하고 있어 젊다고 방심하면 안됩니다. 대상포진 치료기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최대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얼마나 빨리 와야 하냐면 피부 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난 후 약 72시간 이내에 치료를 받아야만 치료기간을 단축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치료가 늦어지게 될 경우 또 다른 통증이나 특정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당연히 대상포진 치료기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시간을 최대한 단축 시키기 위해서는 무조건 72시간 이내에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대상포진 치료과정은 약 7일 동안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는 것 부터 시작하는데요.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거나 주사를 맞고 나면 피부발진이나 세균 간염, 염증의 상태를 보고 심할 경우 스테로이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진통제를 추가할 수 있으며 물집이 너무 심할 경우이를 터트린 다음 드레싱을 하여 피부의 재생을 원활하게 도와주는데요.

 

 

이런 치료가 이루어져야 대상포진 치료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후속조치가 없이 딸랑 항바이러스만 복용할 경우 피부 물집 자국이나 염증이 남아 대상포진 치료기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와 같은 치료는 모두 72시간 이내에 병원에 도착했을 경우로 만약 72시간을 넘기게 된다면 특정한 대상포진 치료기간을 확정할 수 없는데요. 건강한 사람의 경우 일주일도 되지 않아 나을 수 있지만 한 달 이상 치료 받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평소 몸관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병원 자료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대상포진 치료기간에 한 달이 소요되고 피부발진 치료까지 포함한다면 두 달 정도의 대상포진 치료기간이 평균입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평균일 뿐 이보다 더 오래 걸리는 사람들도 있으니 조심해 주세요.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고생하지 않으려면 예방 밖에 답이 없는데요.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바로 면역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꾸준한 운동과 식단으로 면역력을 길렀다면 이제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나이가 젊은 경우 대상포진 예방접종 보다는 수두 백신을 접종하는 편이 좋고 60세 이상의 고령일 경우에 대상포진 백신을 맞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만 잘 지켜준다면 대상포진을 99% 예방할 수 있을거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