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개업 인사말 모음

인더베스트 2020. 12. 2. 17:05
반응형

최근 주위 지인이 개업을 하게 되서 축하할 일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일이 흔한 일이 아닌데다 어떻게 축하를 해줘야 좋을지 감이 잡히지 않아 포털 검색창에 '개업 인사말 모음'를 검색한 적이 있습니다.

개업 인사말 모음

 

 

사람 사는 일이 다 비슷한지 같은 궁금증을 가진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살다보면 개업을 축하할 일이 적지 않게 일어날텐데 미리 알아두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품위있는 인사말, 개성있는 인사말 모두 잘 알아둬야겠습니다.

 

 

가게를 개업하고 그 내용을 관계자 및 고객들에게 안내하기 위해 작성하는 양식으로 정해진 형식은 없지만 개업 일시와 개업 인사말을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다수를 대상으로 한 양식이기에 확인하기 쉽게 간결하고 명확히 작성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개업문구를 잘 작성하면 광고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림이나 사진 등을 활용할 수 있고 개업과 관련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면 기간과 내용을 정확히 기재해야 합니다.

 

 

개업 인사말 모음 중 예시를 하나 말씀드리자면 '귀하(귀사)의 번영을 기원합니다. 소생은 여러 해 몸담아 오던 (주)00을 퇴사하고 다음의 사무실을 개설하여 00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귀사에게는 00에 재직중 여러모로 도움을 많이 받아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후에도 (주)00와 긴밀한 제휴를 가지면서 예의 업무를 수행하고자 하오니 이제까지의 두터운 정 받을 수 있도록 부탁드리며 먼저 서면으로나마 인사드립니다.'정도가 적당하겠습니다.

 

 

새봄을 맞이하여 귀사의 일익 번영과 귀하의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아뢰올 말씀은 그간 선배 제현의 후원으로 호텔용품을 전문으로 하는 (주)○○통산을 설립하여 개업코자 하오니 선배재현의 끊임없는 지도 편달을 바랍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모시고 아래와 같이 조촐한 개업 인사를 드리고저 하오니 참석하시여 자리를 빛내주시고 격려의 말씀 들려주시면 더 없는 영광이 되겠습니다. 새 봄을 맞이하여 귀하와 귀댁에 행복과 건강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차제에 평소 가깝게 지내는 친지와 존경하는 선배 어른들을 모시고 조촐한 모임으로 000 개업인사를 드리고져 하오니 바쁘신 줄 아오나 분디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업을 축하하는 인사말 역시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축하말의 내용은 축하인사를 하고 앞으로의 발전을 기대한다는 내용이면 되겠습니다. 비즈니스 파트너의 경우 예의와 격식을 차려 서신을 띄우기도 하고 가까운 사이엔 짧은 문자나 카톡 인사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00사의 개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만물이 약동하는 이때에 평소 계획하시던 일을 실현하셨으니 기쁨 또한 몇 배로 크시리라 생각합니다. 점포의 위치도 00지역과 인접해 있어 빠른 시간에 정상 궤도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평소 훌륭하신 인덕과 성품으로 별 어려움 없이 큰 사어을 이루시리라 믿지만 혹시라도 제가 도와드릴 일이 있으면 힘닿는 데까지 최선을 다하여 도와드리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순로로운 발전 있으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약국 개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크지 않은 동네이지만 약국이란 곳은 사람들이 끈임없이 찾는 곳이고 이제 근처에 병원도 들어서니 사람들 입소문만 타면 어려움을 없을 것입니다. 항상 친절한 몸과 마음으로 손님들을 대하시니 아마 성공하실 꺼에요.

 

 

힘내시고 개업 축하드립니다. 카페 개업을 축하드립니다. 한동안 커피에 푹 빠지셨을 때만 해도 이렇게 카페 창업으로까지 이어질 줄 몰랐지만 충분히 준비하시고 시작하신 만큼 잘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분위기도 좋고 유동인구도 많고 더 없이 좋은 위치라고 생각해요. 나중에 돈 많이 벌면 한 턱 쏴주세요. 다시 한번 더 개업 축하드립니다. 개업한 지인을 축하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어떤 선물이 좋을지 고심하게 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이 개업화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개업식에 가면 수많은 개업 화분 등이 줄지어 서있는 것을 많이 목격하게 됩니다. 그 외에 시계나 거울, 분수대나 미니 어항 등도 많이들 하시는 선물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개업 화분의 경우 센스있는 축하문구를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예를 몇 가지 든다면 사장에서 회장까지 가즈아! 돈 세다 잠드소서! MONEY 호로록! 검소하게 만수르처럼만 돈벌자!

 

 

돈벼락 맞고 기절하소서! 흩날려라 돈다발! 등이 있겠습니다. 동방예의지국인지라 개업 축하를 받았다면 이에 대한 답례 인사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인삿말이라면 '개업식 당일 경황이 없어 제대로 인사드리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많은 지원 덕분에 개업식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앞으로 언제든 보답할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축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도가 적당하겠죠?

 

 

금번 00 개업식에 바쁜 와중에도 과분한 축하와 호의를 베풀어 준데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뛰어 여러분의 따사로운 정에 보답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알찬 기업으로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며 가내 두루 건강하고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오늘은 개업 관련 인사말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특히나 개업 인사말 모음이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모쪼록 새로운 시작을 하시는 분들은 노력하신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