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중국무협드라마 추천 목록

인더베스트 2021. 1. 26. 08:30
반응형

요즘은 주어진 방송뿐 아니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예를 들면 넷플릭스 등을 통해 소비자는 주체적으로 영상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상은 해변의 모래알처럼 많아서 소비자는 더욱 어떤 영상을 소비할지 고민을 하게 되고 타인의 추천이 그런 선택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중국무협드라마 추천 목록은?

 

 

장르적으로 몰입하시는 분들을 보면 그 빠져듦이 부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오늘은 중국무협드라마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바뀌지만 무협드라마는 그래도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장르이기도 합니다. 중국무협드라마 추천을 검색하면 많이 보이는 드라마가 바로 의천도룡기2019입니다.

 

 

이름이 낯이 익은데, 80년대부터 꾸준히 있어온 시리즈물로 대만 드라마를 시작으로 홍콩과 중국에서 리메이크되었습니다. 저 또한 어린 시절 의천도룡기를 아주 재미있게 봤던 추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2019년작에 대해 평가가 좋은 편입니다. 중국 텐센트TV에서 방영한 50부작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드라마는 무협과 사극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하는 대작 드라마로 꼽히고 있습니다. 무협의 경우 CG가 중요한데 드라마의 특성상 CG 효과가 조악한 것이 현실.

 

 

그런데 이 드라마는 이 부분을 연출력을 통해 영상미로 극복하였고 등장인물들 역시 눈을 즐겁게 해주고 있습니다. 삼생십리 십리도화는 매우 인기작으로 아마 수차례 추천을 받는 드라마입니다.

 

 

2017년 1월부터 3월까지 저장위성TV에서 방영한 58부작 드라마로 원작 소설이 존재합니다. 이 드라마는 친족과 신선들 사이의 로맨스를 그린 판타지 드라마로 유명배우 유역비와 양양이 등장합니다. 드라마 제목은 세번의 삶과 세 번의 사랑이란 뜻으로 드라마는 돌고 돌아 헤어진 연인과의 인연을 기다리는 인내하는 사랑을 그리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보경심'으로 중국 드라마에 입문을 하게 되는데, 이 드라마는 중드의 절정이라고 할만 합니다. 천애명월도는 다소 오래된 작품이지만 2012년 방송 당시 시청률 1위를 할 정도로 인기가 있는 완성도 높은 작품입니다. 최근에 게임으로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중국난위성TV에서 40부작으로 방송을 하였는데, 무림 세계의 절대 고수를 가리는 전형적인 무협드라마입니다. 지금 수준에서 보면 다소 조악한 CG는 흠이지만 배우들의 스타성이나 케미등이 돋보여 상당히 괜찮은 무협드라마로 추천받고 있습니다.

 

 

주인공 부홍설역의 종한량이 돋보이는 드라마이기도 한데, 중드 입문작으로 추천할만합니다. 슬픈 무협드라마를 찾으신다면 운해옥궁연은 어떨까요? 이 드라마는 중국무협드라마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다들 인정하는 작품입니다.

 

 

무협소설의 대가 양우생 작가의 작품으로 슬픈 멜로가 다른 무협드라마와 차별점을 둡니다. B급 영화화질이나 CG 부분 등은 다소 눈에 거슬리나 대작에 걸맞는 스토리, 강호의 러브스토리 등은 싸우기만 하는 무협드라마에 식상함을 느끼는 분들에게 큰 만족을 드릴 것입니다.

 

 

4천년돌로 불리는 중국의 인기 걸그룹 SNH48 멤버로 한번쯤은 이름을 들어보셨을 쥐징이가 출연한 운석전은 독을 둘러싼 세 남자와 운석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2018년 작품으로 '천재소독비'란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젊은 선남선녀 주인공들의 모습에 눈이 즐겁고 소설의 방대한 서사보다는 일부만 채용하여 멜로에 집중하여 즐겁게 보기 적당합니다.

 

 

원작 소설과는 다른 면이 많아서 드라마가 괜찮았다면 원작 소설을 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현재 네이버에서 연재중이죠. 역시 후난위성TV에서 2019년 56부작으로 방영된 초요는 만륙문의 문주인 로초요와 려진난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 무협드라마입니다.

 

 

걸크러쉬의 진수를 보여주는 드라마로 제가 특히 애정하는 중드랍니다. 매력 많고 적극적인 여주인공 초요와 멍뭉미 넘치는 남주 묵청의 케미가 돋보이죠. 뒤로 갈수록 산으로 가는 드라마 전개에 많은 드라마팬들이 아쉬워한 부분은 있습니다.

 

 

그래서 원작 소설에 빠지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원작 소설가 '구로비향'이 드라마 각색을 했다는데, 구로비향님은 그냥 소설만 쓰는 걸로. 그래도 초요는 추천할만한 매력있는 중드입니다.

 

 

저의 중국무협드라마 추천 맘에 드셨나요? 아마도 경우에 따라 취향에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렇게 자신에게 맞는 중드를 찾아가는 것도 드라마를 사랑하는 사람의 즐거움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유롭게 드라마 보고 싶으실 때 제가 추천한 중드 중에서 골라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