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폴딩도어 장단점

인더베스트 2021. 1. 26. 00:10
반응형

바쁜 일상을 보내고 휴식처인 집에 들어와 몸을 풀어내면 그만큼 편하고 좋은 것이 없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집이란 존재는 우리의 휴식을 책임지고 보다 안락하고 개인적인 공간으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폴딩도어 장단점

 

 

그렇기 때문에 적어도 내 집만큼은 보다 편안하고 지내기 편리하도록 가꿔져 있어야 합니다. 집과 관련해서 생각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인테리어입니다. 물론 인테리어는 시대마다 유행을 타고 사람들의 취향에 따라 공사를 하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도 최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선호하는 제품이 바로 폴딩도어입니다.

 

 

폴딩도어를 자신의 집과 인테리어 디자인과 잘 조합하면 꽤 근사한 분위기를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폴딩도어란 말 그대로 접히는 문을 뜻합니다. 우리가 즐겨찾는 카페나 식당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디자인인데요.

 

 

최근에는 일반 가정집에도 폴딩도어를 설치해서 따로 베란다 확장시공을 하지 않아도 공간을 넓게 쓸 수 있으며, 일반 가정집에서 카페나 식당에서 느낄 수 있는 엔티크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폴딩도어 장단점 중에서 장점은 폴딩도어는 개폐율이 80~90% 이상으로 공간변화를 시켜주는데요, 이로 인해 넓은 시야를 제공해주고, 채광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공간분리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폴딩도어를 펼치면 공간의 분리가 완벽하게 되고, 접으면 두 공간이 합쳐져 보다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폴딩도어 장단점 중 장점으로는, 폴딩도어가 주변소음이나 외풍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주거 공간에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결로현상과 누수에 대비할 수 있는 효과도 있으며, 폴딩도어 문 사이에 고무패킹 처리가 되어 있어 손이 끼는 사고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폴딩도어는 기존의 틀을 들어내서 시공할 경우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기존의 틀을 철거 없이 레일캡을 씌워 시공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렇게 좋은 효과를 보기 힘들다고 할 수 있어 대부분 폴딩도어를 시공하는 분들은 기존의 틀을 제거한 후 시공하는 방법을 택한다고 합니다.

 

 

또 다른 폴딩도어 장단점 중 단점은 바로 단열과 방음인데요, 요즘 시판되는 샷시는 단열과 방음으로 인한 문제가 많이 개선되서 판매되고 있는데 반해 폴딩도어는 이러한 샷시보다 그 효과가 떨어진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폴딩도어 시공 전에는 반드시 소재나 성능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폴딩도어 종류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일반형 폴딩도어는 주거공간이나 상가, 사무실 등과 같은 곳에 주로 설치를 하고 있으며, 손님의 잦은 출입을 보다 편하게 도와주며 폴딩도어를 개방하지 않아도 편리한 출입구 역할을 해주는 힌지도어가 있습니다.

 

 

또한 특수 제작된 하부레일을 적용시켜서 무거운 차량이 지나가도 튼튼해서 주로 카센터에 많이 이용되는 카센터 폴딩도어가 있으며, 폴딩도어 프레임 내부에 열전도율을 낮추는 단열재를 삽입해 단열성을 높이고 결로현상을 차단할 수 있도록 제작된 프리미엄 단열바 폴딩도어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