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눈 흰자 노란색 이유

인더베스트 2020. 10. 2. 21:00
반응형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눈이 갑자기 뻑뻑하거나 이물감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에 잠깐 뭐가 들어간 것은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괜찮아지지만 눈 흰자 색이 변하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특히 눈 흰자 노란색으로 변했다면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 흰자 노란색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흰자가 노란색이 되는 이유는?

 

 

눈을 잘 들여다보면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되었는지 알 수 있는 척도가 됩니다. 그래서 눈 색을 수시로 확인하는 것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눈 흰자가 노란색이면 무슨 원인이 있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흰자 노란색 이유 첫번째는 검열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검열반 정의는 검은자 양쪽 위에 결막이 변성되어 있어서 노란색 혹은 하얗게 튀어나오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렇게 검열반이 생기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외선, 염증, 바람 및 먼지가 검열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 말은 눈 흰자가 노란색으로 변하는 이유와 같습니다. 이 검열반은 나이가 많아질수록 걸리기 쉬운 질병입니다. 그래서 안구에 자극을 줄만한 행동은 삼가해야 합니다.

 

 

눈 흰자 노란색 이유 두번째는 황달입니다. 이 증상은 피부 혹은 눈에 있는 흰자가 노랗게 변색이 되는 것을 말합니다. 황달은 특히 간, 담낭, 췌장 등의 문제로 많이 생기는 질병입니다.

 

 

그런 이유로 눈 흰자가 노랗게 되는 것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 흰자가 노란색으로 변하고 있다면 황달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조기에 치료를 한다면 다시 회복되는 기간은 짧아집니다. 또한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표고버섯, 콩, 해조류 및 마늘을 섭취하는 것이 눈 흰자 노란색이 되는 것에 효과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눈 흰자 노란색 이유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원인 및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선 평소 생활습관 및 식습관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